Endnote Word 스타일 포맷이 { } 이렇게 나타납니다.

인용 논문을 본문 상에 추가를 하게되면 {Mehdizadeh, 2013 #316} 이런 스타일로 뜨게 되는데요 Update citations and Biobliography를 누르게 되면 [3] 이런식으로 바껴집니다.혹시 설정상에 문제인 것 같은데 괄호안에 번호[3] 이런식으로 나오게 할려면 어떤 설정을 바꿔주면 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Answer

안녕하세요. 

첨부해주신 형태의 {저자명, 연도 #번호} 포맷은 Endnote에서 'Temporary Citations' 이라고 불리는 기능입니다. 

Endnote에서는 Reference는 논문의 본문 초안을 모두 작성하신 후 마무리 단계에서 추가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논문을 쓰시다보면 중간중간 '나중에 Endnote에서 찾아 인용해야지'하는 부분에 임시 인용을 집어 넣거나 Citation에 관한 노트가 필요 하실 때가 있을겁니다.

이때, 인용하려는 지점에 {김씨, 2010} 이런식으로 저자명과 연도를 넣어주시면 추후에 해당되는 Reference를 자동으로 찾아 넣어주는 기능이 있는데, 이게 바로 'Temporary Citations' 기능입니다. 연도, 숫자, #Refence번호 중에 하나만 사용하셔도 되고, 모두 조합하셔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괄호}가 일종의 Endnote Refence 검색 명령어인 셈이죠. 논문을 쓰는 중간중간 Endnote는 이 명령어를 실행하려고 하기 때문에 기능을 비활성화한 상태에서 사용하시다가 작성 완료 후 맨 마지막에 기능을 활성화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Temporary Citation 기능을 On/Off 하는 기능은 'Word> Endnote X7> Instant Fomatting is Off/On'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겪고 계신 어려움은 아마도 이 기능을 'On'으로 해두시면 원하는 스타일로 바로 적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내용은 현재 겪고 계시는 문제와는 관계가 없습니다만, 논문 본문에 {괄호}를 쓰게 되는 경우가 있을 시 참고만 하세요. 이 기능을 사용하시다가 겪는 또 하나의 어려움 중의 하나가 바로 논문 본문에 {괄호}로 수식등을 사용하시는 경우입니다. 

이때는 Endnote가 {괄호}를 Temporary Citations를 위한 명령어로 인식하지 않게 해야하는데, 이것을 바꿀 수 있는 기능이 Preference에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Endnote Program> Temporary Citations> Temp Citation의 {괄호}를 논문에서 사용하지 않는 다른 기호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문제 해결이 되셨는지요? 해결이 안되거나 추가 문의가 있을 경우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Topics

  • Last Updated Oct 01, 2019
  • Views 17354
  • Answered By Kay Kim

FAQ Actions

Was this helpful? 35 10

Comments (1)

  1. 설명 감사합니다. 최고최고
    by Hye-In Kim on Jul 20,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