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Scopus 알림 메일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Scopus 알림 메일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Scopus에서 Alert 기능을 사용하여 특정 키워드가 포함된 논문을 매주 메일로 받도록 신청해두고 작년까지 잘 사용하였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들어 지정한 요일에 관련 메일이 오지 않고 있습니다. 스팸으로도 분류되지 않은것 같구요. 이러한 문제를 어디에 문의하면 될지 궁금합니다.

Answer

안녕하세요, 학술문화팀 최아름입니다.

 

Scopus와 같은 도서관 구독 자원 이용에 대한 문의는 DGIST Library 사서들에게 해주시면 됩니다! 😊

 

 

최근 Scopus의 UI 업데이트 작업으로 영향을 받았거나, 

 

저장된 Search alert의 설정이 변경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1. Scopus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종 모양을 클릭하면 저장된 알림을 조회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알림의 상태가 "Active"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3. Active한 상태에도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연필 모양(Edit) 버튼은 클릭하세요. 

 

 

 

 

4. 수신 메일 주소나 주기가 제대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위의 모든 사항에 문제가 없는데도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Scopus 페이지 하단의 "Customer Service" > "Contact us"에서 해당 문제를 문의하시면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Last Updated Feb 26, 2021
  • Views 6
  • Answered By Arum Choi

FAQ Actions

Was this helpful?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