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에서 dual affiliation 일때 DGIST 논문으로 인정이 되나요?

얼마 전 DGIST에 부임했습니다. 이전 기관에서 진행했던 일을 한국에서 마무리하여 어필리에이션이 2개로 논문을 제출했고, 또 몇 편 더 제출하려고 합니다.

이 경우 1번 어필리에이션은 제 이전 소속이고, 2번 어필리에이션은 현지 DGIST로 했는데요. 이렇게 주저자로서 논문을 내면 인정이 다 되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문의주신 방식이라면, DGIST 논문으로 인정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각종 평가의 구체적이고 최종적인 인정/불인정 사항은 

주무 부서인 교무팀 및 인재경영팀, 연구지원팀에서 안내해주시는 내용이 가장 정확하니 개별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DRIMS(DGIST 연구성과관리시스템)에서 DGIST 논문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에 대해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우선 매주 저희팀에서 주요 논문 색인 DB(Web of Science, Scopus, KCI) 검색을 통해 "Affiliation"에 DGIST가 포함된 논문을 일괄로 신규 입력해드립니다. 

따라서, Dual로 표기되더라도 해당 DB들에서 검색이 되면 DGIST 논문으로 입력됩니다. 

 

다만, 논문 본문 확인 과정에서

1. "현재 소속"으로 미주 표기되는 방식인 경우에는 DGIST 논문이 아닌 이전 소속 논문으로 입력하고 있으며, 

2. 저자 정보에 첨자를 병기하거나 나열하는 등 소속이 정식으로 DGIST로 기술된 경우만 소속을 DGIST로 입력하고 있습니다. 

 

<적용 예시>

1. "현재 소속"으로 미주 표기

 

2. 저자 정보에 첨자를 병기하거나 나열하는 등 소속이 정식으로 DGIST로 기술

  • Last Updated Aug 21, 2023
  • Views 754
  • Answered By Arum Choi

FAQ Actions

Was this helpful?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