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IMS를 왜 구축하게 되었나요?

통합관리시스템에도 연구성과 관리 항목이 있는데 왜 또 DRIMS를 구축하나요?


Answer

연구성과에 대한 중복 입력과 제출 없이 한 번만 입력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DRIMS를 새롭게 구축합니다

연구자들이 연구재단에 과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KRI 시스템에 직접 연구업적정보를 입력해야하고, 또 대학정보공시를 위해서 관련 부서에서는 따로 성과를 수집해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승진 등 연구자들의 개인평가나 학과평가, 기관평가 시에 논문, 학술대회, 저역서 등의 실적과 피인용(Citation) 지수 등 변동이 잦은 항목에 대해서 연구자들이 매번 조사하고 제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한 평가 등 특정 시점에만 정보가 업데이트되어 기관 평가, 감사 대응 등 자료의 최신성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학술문화팀에서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DRIMS를 구축합니다. 

1) 논문, 프로시딩 등 Web of Science, SCOPUS, KCI 등재 학술성과에 대해 담당자가 기관성과를 사전에 검색 후 데이터를 구축하고 DGIST의 연구자 정보와 맵핑하여 연구자 입력을 최소화합니다.

2) 통합정보시스템과 DIPS(지식재산관리시스템) 등 기존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중계서버를 통해 KRI, DGIST Scholar 등에 데이터를 보내 데이터의 통일성을 유지하고 반복적 입력을 사라지게 합니다. 

3) 매년 변동되는 Impact Factor나 수시로 변동되는 피인용지수 등 주요 지수를 상시 하여 매번 조사하여 제출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4) 논문분석시스템(AS-RIMS)을 동시에 구축하여 연구자 개인이 자신의 논문분석정보를 차트, 그래프 등으로 시각적, 직관적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부가 정보서비스 기능을 제공합니다. 

Topics

  • Last Updated Feb 11, 2018
  • Views 228
  • Answered By Kay Kim

FAQ Actions

Was this helpful?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