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f-archiving이 무엇인가요?
Answer
"Self-archiving"이란 연구자가 논문, 연구보고서 등 출판된 저작물을 본인 소속 기관이나 홈페이지에 직접 저장하는 것으로, 연구자들 사이의 자유로운 학술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합니다.
출판사 정책에 의해 허용된 저작물의 경우 저자가 직접 성과물을 DGIST Scholar에 올려 공개할 수 있습니다.
DGIST Scholar는 DGIST 연구자 분들의 Self-archiving 참여를 기다리고, 응원합니다.
pre-print나 post-print를 공개하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연구 성과를 알리고, 영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Pre-print(출판전 논문): 동료심사와 편집을 거치지 않은 상태의 초고
- Post-print(출판후 논문): 동료심사를 거쳐 편집이 끝난 상태의 최종본
각 출판사의 저작권 정책은 SHERPA/RoMEO에서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 클릭하시면 검색 가능한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출판사의 저작권 정책에 따라 Green, Blue, Yellow, White로 분류
한국학술지의 Self-Archiving 정책은 국립중아도서관에서 운영하는
"KJCI(Korea Journal Copyright Information, 학술지 저작권 안내 시스템)에서 확인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 클릭하시면 검색 가능한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궁금한 점은 library@dgist.ac.kr로 메일을 보내주시거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DGIST Library"에 1:1 채팅으로 문의해주세요.
* 클릭하시면 DGIST Library 플러스 친구로 연결됩니다.
* 클릭하시면 DGIST Scholar 사이트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