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ure Index(네이처 인덱스)에는 어떤 저널들이 포함되나요?

Nature Index(네이처 인덱스)에는 어떤 저널들이 포함되나요?
DGIST, 2019 네이처인덱스 떠오르는 신흥대학 7위에 기록되었다고 하는데 Nature 출판사의 저널에 해당하나요? 저널 목록이 궁금합니다.

Answer

Nature Index(네이처 인덱스)에는 2019년 12월 현재(the second release, 2018년 6월 발표) 82종의 저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널의 수는 Web of Science 자연과학 분야 저널의 4-5%에 불과하나 인용은 30%를 차지하는 저널들로 Nature 출판사 저널 20종 외에도 Cell Press(11종), American Chemical Society(9종), American Physical Society(5종) 등 약 27개 출판사의 저널을 대상으로 합니다. 

Impact Factor 등의 정량적 측정방법 보다는 연구자들의 인식을 반영한다고 하며, 목록은 100종 미만에서 주기적으로 변경된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과 업데이트 사항은 Nature Index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The Nature Index journals: https://www.natureindex.com/faq#journals

2019년 12월 현재 기준의 Nature Index 저널 목록(주제, 출판사, ISSN, Open Access 및 DGIST 구독여부, URL)은 첨부하는 excel 파일를 참고하세요! 

  • Last Updated Dec 03, 2019
  • Views 656
  • Answered By Kay Kim

FAQ Actions

Was this helpful?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