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dnote 저자명 순서 변경

endnote 저자명 순서 변경
endnote 저자순서가 변경이 안됩니다.
예를 들어 논문상에서 이름이 Apple banana인 사람이 있으면 ref엔 A.banana로 쓰고 싶은데, endnote에는 banana.A로 나타납니다. output style에서 수정을 해도 바뀌지 않습니다.

Answer

**님,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내용을 이해한 바로는,  이해한 바가 맞기를 바라며,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 Endnote에는 Banana, A. 라고 저장했더라도 논문 작성 시 Reference에 A. Banana로 인용하실 수 있습니다. 


"Endnote 프로그램 내에 저자명 표기를 Apple Banana로 쓰고 싶다"

Endnote 프로그램 내에서는 저자 이름이 Apple(이름) Banana(성)인 경우 Banana(성), Apple(이름)로 표현하자는 것이 저자 입력과 관련한 일종의 표현 규칙으로 반입한 파일 내에 저자명 표기 방식을 변경하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보내주신 캡쳐 이미지에도 자세히 살펴보시면 성과 이름 사이에 콤마(,)가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이것이 콤마 이전을 '성(last name)'으로 인식한다는 의미로, 이름과 성을 구분해주는 구분자 역할을 합니다. 

※ 물론 이름+성(Apple Banana) 순으로 입력하여 콤마가 없을 경우, 뒤에 입력한 Banana를 성으로 인식하기는 합니다. 다만, 세상은 넓고 연구자는 많아...이름 표기법도 참으로 다양하여 이름은 물론이고 성(last name)의 경우도 2단어 이상인 경우도 존재합니다. 즉, 보내주신 화면처럼 Apple Banana만 있으면 다행인데... Apple of Banana도 있고, Apple Yellow Banana도 있어 어디까지가 성(last name)인지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 따라서, Endnote 프로그램에 저자명 입력은 성,(콤마) 이름 으로 입력하세요.


"아니, 그럼 난 A. Banana라고 인용해야하는데 어쩌란 말인가..."

Endnote에 저장되어 보여지는 형태와 워드에 인용하시는 것은 별개의 이슈입니다. 시도해보신 것처럼 Output Style에서 저자 표기 형식을 바꾼다고하여 Endnote 프로그램 내에서 데이터 저장 방식까지 바뀌는 것은 아니며, Output Style은 실제로 논문을 쓰는 단계에서 즉, 워드에 인용하실 때 적용되는 서식입니다. 

Output Style을 제대로 수정하셨다면 Endnote 프로그램 내에 Banana, A.로 입력되어있다고해도 인용 시는, 위 첨부한 그림과 같이 워드에서는 A. Banana로 표현됩니다. 아래와 같이 하신 것이 맞는지 다시 한 번 체크해보세요! 

1) Endnote Program> Edit> Ouput Style> Edit "수정하려는 스타일"> Bibliography> Author Name> Name Format 

2) Smith, Jane → Jane Smith로 변경 

3) 워드에서 이미 수정 이전의 스타일로 인용하였다면, 'Update Citations and Bibliography' 클릭


그래도 이슈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시 연락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Topics

  • Last Updated Apr 30, 2019
  • Views 1508
  • Answered By Kay Kim

FAQ Actions

Was this helpful?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