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과제의 acknowledgement가 있는 논문, 학술활동, 특허를 한 번에 확인할 수는 없나요?

DRIMS에서 각 논문을 선택하면 관련 연구과제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이는 과제 중심으로 특정 과제를 선택할 때 그 과제와 관련된 전체 논문을 볼 수 없어 불편합니다. 

연구책임자 입장에서는 과제보고서 등을 작성할 때 과제 중심의 연구실적물 확인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A과제에서 논문이 20개 있을 경우, 전체 20개 논문을 개별적으로 확인하여 그 논문의 acknowledgement를 파악해야 하는데, 과제 중심으로 전체 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실적보고는 항상 과제 중심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논문, 특허 등의 경우에도 예산, 참여연구원 등과 동일하게 과제 중심으로 전체 실적을 파악할 수 있다면 업무 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판단합니다~!


Answer

안녕하세요, 학술문화팀 최아름 사서입니다. 

연구과제를 수행 중인 연구자 분들을 위해 DRIMS에서는 연구과제와 관련된 성과 목록을 엑셀파일로 추출할 수 있는 "연구과제 리포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논문, 학술활동의 경우 DRIMS에 연구자께서 입력해주신 관련 연구과제 정보를 기준으로 하며, 특허는 DIPS에 입력된 과제 정보를 활용하기 때문에, 참여하고 계신 과제에서 도출된 성과에 꼭! 관련 과제 정보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학술문화팀 최아름(archoi@dgist.ac.kr/ 내선 1175)

 

<연구과제 리포트 추출 방법>

1.  DRIMS(https://rims.dgist.ac.kr/) 접속 > 로그인 > "통계" > "연구과제 리포트" 클릭

 

2. 과제 정보 입력 후 돋보기 클릭 > 논문 / 학술활동 / 특허 데이터 또는 표 다운로드 클릭

 - 논문 / 학술활동 / 특허 데이터 다운로드 : 검색된 목록 전체의 성과의 상세 데이터 다운로드

 - 표 다운로드 : 검색된 결과 목록(요약) 표 다운로드

 - 표 안의 숫자 클릭 : 해당 성과 데이터만 다운로드 가능

Topics

  • Last Updated Nov 18, 2019
  • Views 244
  • Answered By Arum Choi

FAQ Actions

Was this helpful?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