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IMS 시스템 구축은 18년 2월인데 정식오픈은 왜 이렇게 늦나요?

기존에 관리되고 있는 정보를 연동만 하면 될텐데, 시스템 구축완료 시점과 오픈일을 같이 할 수는 없나요? 


Answer

서로 다른 DB에서 각각 관리되고 있던 17개 성과항목의 수 백 여건의 필드를 하나 하나 비교해야 합니다.

DRIMS에는 퇴직 연구자들의 성과를 포함하여 DGIST가 창립(Since 2004) 이래 내놓은 수 천여 건의 논문, 특허 등의 성과를 비롯하여, 대상 연구자들이 KRI에 등록한 부임 이전의 성과 등에 대해서도 새로 구축하여야 합니다. 

통합정보시스템, 지식재산시스템 등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이 도입된 것은 최근의 일로 성과 레코드의 중복이나 누락, 필요로 하는 필드 값이 없는 등 정확성이나 데이터의 풍부함을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DRIMS가 주 입력창구가 될 논문 등의 성과에 대해서는 저널 Impact Factor나 상시 변동되는 피인용지수(Citation Count) 등을 값을 수시로 반영하는 등 연구자에게 필요한 부가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DOI, ISSN 등의 고유번호와 Web of Science, SCOPUS에서 관리하고 있는 고유번호 등 기존에 잘 관리되고 있지 않던 항목들도 꼭 필요합니다. 

이렇게 초기데이터를 수집하고 정제하는 작업을 '18년 4월까지 목표로 구축하고 나면 새로운 시스템 내에서 연구자들의 최종 확인과 시범 운영을 거쳐 5월에는 반드시 정식 운영과 KRI 연동이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opics

  • Last Updated Feb 11, 2018
  • Views 100
  • Answered By Kay Kim

FAQ Actions

Was this helpful? 1 0